전 거래일보다 1.8% 하락한 177200원에 거래

[이넷뉴스] 현대차 주가가 하락했다. 

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4일 오후 3시 6분 기준 현대차 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.8% 하락한 177200원에 거래되고 있다.

1일 거래량은 60만 주, 1일 거래대금은 1070.1억 원이다.

이날 현대자동차∙기아는 의왕연구소에서 로보틱스랩장 현동진 상무와 딥엑스(DEEPX) 김녹원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‘로봇 플랫폼용 인공지능(AI) 반도체 탑재를 위한 업무협약(MOU)’을 체결했다.

이번 협약은 현대자동차∙기아의 최첨단 로봇플랫폼에 딥엑스의 AI 반도체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기술 협력을 목표로 추진됐다.

이번 협력을 위해 현대자동차∙기아 로보틱스랩은 AI 모델과 학습용 데이터셋 등 소프트웨어 기술을 지원하고 딥엑스는 반도체 엔지니어링 샘플과 로봇 탑재를 위한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. 

현대자동차∙기아 로보틱스랩장 현동진 상무는 “로보틱스랩의 소프트웨어 기술과 딥엑스의 하드웨어 기술을 결합하면 성능과 가격면에서 우수한 로보틱스 기반의 AI 서비스 개발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다. 딥엑스가 설계한 NPU의 우수성에 대한 확인과 검토 후에 로보틱스랩이 연구개발 중인 로봇에 활용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
딥엑스 김녹원 대표이사는 “딥엑스의 AI 반도체의 양산성을 실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기쁘다. 미래 로보틱스 시장을 선도하는 데에 중요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”이라고 전했다.

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. (사진=현대자동차그룹 제공)
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. (사진=현대자동차그룹 제공)

[이넷뉴스=박민정 기자] parkminjung@enetnews.co.kr

저작권자 ©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▶ news@enetnews.co.kr